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/여행을떠나요♥

소이작도 여행 펜션추천, 바다낚시를 경험했어요.

이번에 워크샵겸 단합대회로 소이작도를 여행다녀왔어요~

 

다녀온지는 보름정도 지났는데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용~ㅋ

 

소이작도에는 여러 민박과 펜션이 있는데 저는 신성펜션을 이용했어요.

이유는 눈물없이 못먹는 간장게장과 배낚시 체험 정많으신 주인어르신분들,

저에겐 정말 잊지못할 기억이었습니다. ㅎ

갯바위에서 낚시전문가 님들도 많오셨었는데 월척을 물때를 잘만나면 월척도 많이 낚는다구 해요~

 

그런데 저는 바다낚시,배낚시체험은  태어나서 처음해보는거라 출발 전부터 굉장히 기대되고 설레였어요~

도착하자 마자 너무나도 반갑게 맞아주신 소이작도 펜션 어머니를 따라

짐만 풀고 바로 배낚시를 체험하러 나갔어요~ㅋ

 

저희의 목표는 우럭,광어,놀래미,뽈락 이었습니다.

내 이녀석들을 반드시 잡아보고 말테다! 라는 각오로 출항을 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시작하기전에 풍경감상!!! 캬~ 우리나라 풍경 정말 멋있죠??

하늘을 수놓은듯한 구름과 찰랑이는 바닷결이 너무 마음을 편하게 해줘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소이작도에서 신성펜션 선장님 배를 타고 물좋은 목적지를 가기전 만난 돌섬 헤엄쳐서 가도돼냐고

여쭈어봤다가 가도된다고 하셨지만 못갔어요~ㅋ

 

 

 

 

 

 

저희가 배낚시를 체험하기 위해 안전하게 바다 한가운대로 이동시켜줄 이작호~

일행중 배멀미하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안정적인 핸들링이 인상적인 배였습니다. ㅋ

 

 

 

 

 

 

바다에서 물고기를 건져 신선한 자연산 회를 맛보기 위해 미끼를 다는 중이에요~ ㅋ

갯지렁이 처음 만져 봤는데 처음엔 힘들었지만 만지다 보니 괜찮더군요~ㅋ 미끼는 미꾸라지, 갯지렁이를 써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아주 신나 하는 사람들~ ㅋ 무개추와 미끼가 달린 낚시 바늘을

바다로 투척하여 바다 바닦에 닿을때까지 기다린후 우리의 신선한 양식이 되어줄

물고기를 유인할 수 있도록 들었다 놨다를 반복 해주면 돼요 생각 보다 쉬웠어요.

그러다가 손맛이라도 보면 어찌나 기분이 들뜨던지 ㅋ 또갈거에요~ㅎ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소이작도 신성펜션 주인이시자 선장님 역시 관록이 뭍어나는 첫번째 입질을 받으시고 스타트를 끈어 주셨죠ㅎ

인자하신 성품이 인상적이신 분이셨어요~^^

저는 물고기를 5마리를 낚았는데 우럭1마리 뽈락 3마리 놀래미 1마리 이렇게 낚았어요 ㅋ

처음 해본것 치고는 성과가 좋쵸??

 그런데 문제는 전부 그이상을 잡았다는 사실 ^^;;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무얼하는 사진일까요?? ㅋ 저희가 소이작도를 여행갔을때는 운이 좋았나봐요.

선장님께서 미리 그물을 쳐놓으셔서 그물체험까지 가능했어요~

우와~ 저는 도시에서만 살아봐서 정말 이런모습하나하나가 너무나도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.

가족여행과 그룹여행을 많이 온다고 하는데 암튼 저희는 운이 좋았어요~ㅋ

혹시나 예약하실때 여쭈어보세용 ㅎ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열심히 그물을 당겼어요. 원래는 자동으로 그물을 당기는데 저날은 고전체험을 위해 손으로 직접 올렸어요

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저기에 갑오징어가 있어요!!!! 와 돈주고도 못먹는다는

갑오징어 자연산 회를 맛볼수 있겠습니다!!!

아... 또 군침이 돌고 있습니다.ㅠ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저기 그물에는 어떤 생물들이 있을까요?? ㅋ

도다리, 꽃게, 광어, 갑오징어!!!, 우럭, 놀래미 등등

다양한 생물이 바다에 살고있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눈으로 확인한 사건이죠. ㅋ

이래저래 저에겐 참 동심이 살아나고

좋은 추억이 깃든 소이작도 여행이에요~ㅋ

 

 

 

 

 

 

저희가 잡은 물고기와 그물체험으로 잡은 물고기에요.

배위에서 먹는 회맛 살살 녹다 못해 입으로 먹는지 코로 먹는 지 모를지경이에요.

 제가 회도 많이 좋아하는데 정말 배터지게 먹었어요. 횟집에서는 보통 짜잘 짜잘 하게 나오잖아요.

그런데 제가 있는 여기에선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저놀라운 크기가 보이시나요? 물론 더 손질을 하지만 저걸 한입에 먹어볼수가 있어요!!!

저에겐 정말 하나하나가 새로운 경험이네요~♥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짜잔~!!!자연에서 갓잡아올린 신선한 우럭을 맛보아요~ 아... 또가고 싶다 정말~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회를 정말 배터지게 먹어요!!!! 그다음엔 어떻게 하냐구요??

회덥밥~!!! 거짓말 좀 보태서 밥보다 회가 더많은 어머니표 회덥밥을 먹습니다. ㅋ

완전 배불른데도 두그릇 먹었어요. 너무 맛나서~ 아 추억의 사진을 꺼내어서 포스팅하는 건데도

 때의 그 신났던 기분이 되살아나고 있어요 ㅋ 조금 진정을 해야 할것 같습니다. 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아름다운 소이작도 풍경입니다. 저희는 1박2일계획으로 왔는데

타이밍좋게도 날씨가 바람이 불어줘서 1박을 더하게 됐는데요. 한달정도는 더 있다가 오고 싶었습니다. ㅎ

그물체험이나 배낚시는 아무 민박이나 펜션에서 할수 없고 허가가 된 곳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는데요.

제가 숙박했던 소이작도 신성펜션에서의 추억은 오래 남을것 같아요~ 주기적으로 앞으로는 갈려구요.ㅋ

 펜션에서 여러게임도 하고 노래도 하고 장작을 직접 숯으로 만들어서

바베큐파티도 하고 생선구이도 먹고 친절하신 주인 어머님의 손맛또한 정말 일품이었는데요.

신성펜션에서의 민박은 소이작도 여행 시즌2에서 포스팅하겠습니당~^^

 

혹시 문의 사항 있으시면 연락해보세요.

주말엔 예약이 항상 꽉찬다고 하니 미리 확인하시고

평일엔 할인서비스가 찾아간다고 합니다!!!

 

신성펜션

011-9653-1149 / 032-834-4156